설 교 말 씀

HOME > 설교와칼럼 > 설 교 말 씀

- 성도는 예수님의 부활로 -죽음의 문제, -다시 오시는 재림의 문제, -말세 때 어떤 자세로 살아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입니다. 오늘 말씀에서 이 세 주제를 말씀하고 있습니다.

 

1. 죽은 것이 아니라 자는 것이다.(4:13~18)

- 죽음의 문제 해결한 사람이 가장 성공한 사람입니다. 예수님과 동행하는 사람은 죽음의 문제 해결한 사람입니다. 예수님이 영원한 생명이시기 때문입니다.(11:25~26, 14:6) 그래서 본문 4:13,14,15절은 죽음을 자는 것이라 반복해서 강조하고 있는 것입니다.

- 요한복음 11장에 사사로가 죽었을 때 하신 말씀이 나사로가 죽은 것이 아니라 자는 것이다하시고 무덤에 있는 그를 깨워서 다니게 합니다. 고전15:50~68절은 바울이 죽음의 문제를 명쾌하게 다루는 모습을 시원하게 보여 줍니다. “보라 내가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 되리니~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?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?~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여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힘쓰는 자들이 되라하십니다.

 

2. 주님의 재림은 밤에 도둑처럼 온다.(5:1~11)

- 영적감각, 구원의 각각이 깨어있는 성도라면 예수님의 재림이 초미의 관심을 보일 것입니다. 특히 언제오시나? 어떻게 오시나? 에 촌각을 세울 것입니다. 데살로니가 교회가 이에 좋은 본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.

- 5:1, 때와 시기에 대해서 더 이상 말하지 않아도 될 정도였습니다. 2, 주의 날이 밤에 도둑 같이 이를 줄을 저들은 자세히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. 3, 반면 세상과 준비 되지 못한 사람은 그 날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 합니다. “평안하다넋 놓고 있을 때 해산날 같이 갑자기 오기 때문입니다.

- 4~11, 바울이 계속 권면합니다. 4, 어둠에 있지 말라합니다. 분별이 않되기 때문입니다. 5, 빛의 아들, 낮의 아들로 살라합니다. 밝히 보고 분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6, 그러므로 다른 사람들처럼 자지 말고 깨어 있으라 합니다. 8~11, 온전한 구원, 온전한 승리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다윗과

 

3. 영혼을 구원하고 제자로 세우는 일에 열심하라(5:12~24)

- 23, 말세의 건강한 신앙의 사람 어떤 사람인지 말씀합니다. “너희의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, 혼 육이 잘 보존 된 사람 말씀과 성령으로 훈련 된 사람입니다. 인격과 삶이 균형을 이룬 사람입니다. 본문 5:12~24절통해서 바울은 그 길과 방법을 제시합니다.

- 13, 교회의 참 리더십을 분별하고 그 리더십을 사랑하고 존경하고 화목 하라 합니다. 14, 게으른 자 권계하고, 마음 약한 자들 격려하고, 힘이 없는 자들 붙들어 주고,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합니다. 15, 삼가 누구에게든지 악을 악으로 갚지 말게 하고 항상 선을 따라 하게 하라

- 16~18, 항상 기뻐하라, 쉬지말고 기도하라, 범사에 감사하라~ 이것은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뜻이다. 19~22,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, 예언을 멸시치 말며,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,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하십니다. 23~24, 평강의 하나님, 거룩하신 그 분은 성실하시니 그가 또한 이루시리라

 

*- 죽음문제 해결한 사람답게 성령으로 삽시다. 밤에 도둑처럼 오시는 주님 맞이하기 위해 기름준비하고 깨어 있는 삶을 삽시다. , , 육속에 말씀과 성령이 잘 스며 배여 있는 사람이 됩시다. 그 결과는 사랑이고, 영혼 구원하는 것입니다.

조회 수 :
79
등록일 :
2020.10.14
13:52:00 (*.187.146.55)
엮인글 :
게시글 주소 :
https://www.doch.kr/menu02_03/356117
List of Article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