설 교 말 씀

HOME > 설교와칼럼 > 설 교 말 씀

 

- 예수님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성전 삼기 위해 오셨습니다.

 

1. 에덴(성전)을 잃어버립니다 .(3)

- 1~3, 에덴동산(성전)은 아담의 더없이 좋은 집이요, 천국이었습니다. 그런데 그 에덴을 잃어버립니다. 하나님 말씀보다 마귀 말을 더 믿었기 때문입니다. 결과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지고 모든 질서가 무질서해집니다. -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그 무질서가 극에 달해 있는 때입니다. 이 무질서 분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.

- 4:1~11, 둘째 아담으로 오신 예수님도 마귀의 유혹 받지만 이깁니다. 불같은 유혹 세 번 받지만 다 이깁니다. 그런 예수님에게 하나님은 눅5, 제자들(성전)을 붙여주십니다. -16:18, 베드로의 신앙 고백을 성전의 기초로 삼으십니다. -1:8, 2:1~47, 성령의 임하심으로 제자들은 성전으로 완성 시키십니다. 머무는 곳마다 구원이 일어나고 제자들이 세워집니다. 첫 아담이 잃어버린 성전(에덴)을 둘째 아담 예수님이 회복시키신 것입니다. -내가 성전으로 지어져 가야 할 이유입니다.

 

2. 방주를 짓습니다. (6)

- 창세기6:1~8, 하나님이 땅 위에 사람 지었음을 한탄하십니다. 5, ”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셨기 때문입니다. -7, 하나님은 결국 자신이 창조한 사람을 지면에서 모두 쓸어버리기로 작정하십니다. 그런데 8, ”그러나~“ 예외인 한 사람을 지목합니다. 오직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 사는 노아였습니다.

- 6:9~22, -9, ”그는 의인이요, 당대에 완전한 자요,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였습니다. 하나님이 그런 노아를 불러 방주를 지으라 명하십니다. 15~16, 어떻게 짓는지 자세히 알려 주십니다. ”그 안에 칸을 막고, 길이 300규빗, 넓이 50규빗, 하층, 중층, 상층으로 만들라합니다. -22, 노아가 하나님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합니다. 그렇게 지어진 방주에서 새 세상이 시작되고, 믿음의 가문 아브라함의 집안이 일어납니다. -은혜로 우리를 구원하시고 은혜 속에서 살게 하신 이유가 분명해 졌습니다.

 

3. 믿음의 집을 짓습니다. (12~50)

- 창세기12:1~5, 아브라함이 노아와 셈의 뒤를 이어 본토, 친척, 아비집을 떠나 믿음의 여정을 떠납니다. 아브라함에게 성전이 임합니다. -13, 조카 롯에게 우선권 줍니다. 성전 된 증거입니다. -14, 연합군 격파하고 탈취한 사람과 재산 소돔 왕에게 돌려줍니다. -15:1, 그때 하나님 오셔서 아브라함아 나는 네 방패요,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다하시면서 하늘의 셀 수 없는 별들을 보이시며 네 믿음의 후손이 이와 같으리라.” 축복하십니다. 하나님 자신이 성전임을 보여주신 것입니다.

-28, 야곱에게 성전이 임하지만, 에서는 성전을 잃어버립니다. -37~50, 요셉에게 성전이 임합니다. -형들에게 팔려 애굽에서 노예가 되지만 노예를 춤추게 합니다. -억울하게 감옥에 갇히지만 감옥이 천국으로 변합니다. -애굽의 총리가 되자 애굽을 춤추게 합니다. 하나님이 원하는 성전이 어떤 성전인지 요셉을 통해서 선명하게 보여 주신 것입니다. -이제 우리가 성전 될 때입니다.

 

*- 교회 다니는 목적, 신앙생활 하는 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. 마음을 성전 만들고, 생활을 성전 만들어서 노아처럼, 아브라함, 요셉처럼 내 가까운 사람들 하나님 알게 하고, 구원 알게 하는 것입니다. -그런 당신이 참 성도, 참 성전입니다.

 
조회 수 :
298
등록일 :
2022.07.24
13:31:20 (*.187.146.63)
엮인글 :
게시글 주소 :
https://www.doch.kr/menu02_03/357363
List of Articles